Skip to main content

ERWIN 데이터 타입 표시(How to display data type in ERWIN)

Image result for erwin


나는 사실 우분투를 쓰는데 괜찮다고 알려진 DB 설계 툴이 윈도우 밖에 지원안하는

완전 짱짱 최고 좋은!!!! ERWIN 같은..!!! 것 밖에 없어서 그걸 쓰긴 쓰고 있는데

더 좋은 UX를 위해 하도 UI를 바꾸셔서 도무지 뭐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다 ㅎㅎ

그래서 이번엔 데이터 타입을 표시하는 법을 찾아 헤매다가 역시 한글 자료는 없기에

공유해본다.



1. ERWIN Diagram을 만들고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right click on blank area)



2.
  2.1. logical display 관련 설정은 Entity 탭
  2.2. physical display 관련 설정은 Table 탭
  을 클릭한 후 원하는 설정을 체크 해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는 attribute data type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Display attribute Data Type을 체크해줬따.
  (check what you want to display on Entity(logical) tab or Table(physical) tab)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Anaconda tensorflow-gpu 설치 에러 [WinError 126]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importError: Could not find 'cudnn64_6.dll'

anaconda를 이용하여 tensorflow cpu 버전을 사용하다가 training이 끝나지를 않아서  gpu 버전을 써보기로 했다. cpu 버전은 나름 쉽게 설치했었는데 gpu는 조금 더 까다로웠다. 블로그들을 참고해보니 막 무슨 파일을 다운 받고 어디에 붙여넣고 하라는데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됐다. 내가 이해한대로 해보자면, 우선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서 아나콘다와 tensorflow cpu 버전 설치 직전까지 진행해주시고, 필요한 파일은  CUDA 8.0 CuDNN 6.0 두 파일을 순서대로 설치. 대충 내용을 보니 CUDA 8.0은 그냥 설치하는 파일이고 CuDNN는 설치한 cuda 폴더 안에 추가하는 라이브러리, 기타등등 파일인데 다른 블로그에서는 CuDNN 폴더를 다 붙여 넣으라고도 했지만 딱 봐도 확연히 안에 들어있는 파일이 달라서 CuDNN 폴더에 있는 파일을 기존 cuda 폴더 안에 붙여 넣어주었다. 아무튼 여기서 주의해야 될 점은 CuDNN이 6.0이라는 것이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5.1을 받으라고 되어있는데 이상하게 내 anaconda에서는 계속 cudnn64_6.dll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에러가 떴다. 바로 이 에러이다. 알아보니 5.1은 bin 폴더안에 cudnn64_5.dll를 가지고 있고 6.0이 cudnn64_6.dll을 갖고 있었다. cudnn64_6.dll을 기본 설치 폴더 기준 C:\Program Files\NVIDIA GPU Computing Toolkit\CUDA\v8.0\bin 안에 붙여넣으니 성공적으로 tensorflow-gpu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olution: react-native-maps showsUserLocation 동작 안함 해결 방법

react-navive-maps를 이용해서 지도를 구현하고 있는데 내 위치로 가기 버튼이 보이질 않았다. First of all, a reminder: for the button to be visible, some criteria are needed (OK in the OP): showsUserLocation  must be set  true  because the default is  false showsMyLocationButton  must stay  true , as is the default The issue is in a race condition between two asynchronous events: onMapReady and onLayout (noted Ready and Layout, for short, below). The decision to draw the button or not is done at the time of the Layout, and the setting of UserLocation can't be done before the Ready of the map (a handle to it is needed). Unfortunately, usually, at launch, the Layout arrives  before  the Ready. 위 글을 참조해보면 showUserLocation과 showsMyLocationButton이 모두 true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문제는 onMapReady과 onLayout의 동기화 문제라고한다. 버튼을 그릴지 말지가 Layout이 다 마무리 되는 시점에 결정되고  유저의 위치는 맵이 다 준비 되어야만 작동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맵이 다 준비되기 전에 Layout이 먼저 그려져 버려서 버튼이 안보이는 거라고 한다. 밑에 댓글들을 쭉...

DOM XML Parsing, dBuilder.parse(), normalize()

DOM을 이용하여 XML instance의 일부 데이터 목록을 parsing 해 보았다. 1 2 3 4 5 6 7 8 9 10 public   class  Ex_xml_parsing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 args) {          try  {             File xmlFile  =   new  File( "D:/Workspace/_JAVA/Ex_xml_parsing/src/test.xml" );                         DocumentBuilderFactory dbFactory  =  DocumentBuilderFactory.newInstance();  // instance 생성                         DocumentBuilder dBuilder  =  dbFactory.newDocumentBuilder();  // buil...